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비밀번호찾기
충남 청양의 칠갑산 - 칠장주(七將酒) - 술가게(sulgage.com)
메인 > 칠장주(七將酒) > 충남 청양의 칠갑산

충남 청양의 칠갑산

 

 

칠갑산(七甲山) 소개

홀어머니 두고~♪ 시집가던 날~♪ 칠갑산 산마루에 울어주던~♪ 산새 소리만 어린 가슴 속을 태웠소~~~♪ 어디서 많이 들어본 노래 가삿말 같지 않나요?

충남 청양의 칠갑산은 사실 많은 분들이 이노래의 가수 주병선씨의 주옥같은 목소리로 부른 "칠갑산"이란 노래로 더욱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글을 치고 있다보니 애절한 가삿말과 음색이 떠오르네요.

노래속에서 일컽는 칠갑산은 충청남도 청양군 대치면과 정산면 그리고 저희 술가게가 위치한 장평면의 경계에 있는 산이며, 청양군의 중심부 위치해 있는 해발 561m의 산입니다.

차령산맥에 이어져 있는 산중 하나로 흐르는 물은 금강으로 갑니다.

산에 위치해 있는 계곡들은 깊고 급하며 지천과 잉화달천이 계곡을 싸고 돌아 7곳에 명당이 생겼다고 하여 칠갑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유래가 있습니다.

봄이면 벚꽃과 진달래가 유난히 고운 아름다운 산이여서 청양의 나선형군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신라 문성왕 때 보조(普照) 승려가 창건한 장곡사(長谷寺)라는 유명한 절이 있으며, 계곡으로 흐르는 물은 맑고 깨끗하며 자연석과 어울려 경치가 아름다워 1973년에 도립공원으로 지정된지 많은 분들이 칠갑산을 찾고 있습니다.

관관명소로는 칠갑산 근처의 장곡사, 장승공원, 천문대, 모덕사, 자연 휴양림, 오토캠핑장, 천장호 출렁다리 등이 있습니다.

 

 

 

 

 

 

 

참고 : 네이버

 



위로가기